기사 (5건) 리스트형 웹진형 타일형 권영진 시장 "통합신공항은 대구경북 통합 그 자체" 권영진 시장 "통합신공항은 대구경북 통합 그 자체" 권영진 대구시장이 코로나 19를 극복하는 과정에서의 애로와 통합신공항 공동후보지를 포기할 수없었던 배경등을 허심탄회하게 이야기했다.그는 13일 대구 경북인터넷기자협회와 가진 인터뷰에서 코로나 19가 한창 대구를 덮쳤을 당시를 회상하며 “개인적으로 너무나 힘든 악몽의 시간이었다”며 “시민들께서는 나보다 더 몇배는 힘드셨을 것”이라고 말했다.권 시장은 이어 “그럼에도 그 고통속에서 빛나는 시민정신을 발휘해 주시고, 희망을 보여주신 시민들에게 다시 한 번 감사와 머리를 조아린다”며 “K방역의 성공 모델은 대구시민들의 시민정신에서 비롯됐다 특집 | 이성현 | 2020-08-14 20:50 완고하던 군위군수 선회한 이유 있었다 완고하던 군위군수 선회한 이유 있었다 대구경북통합신공항이 공동후보지인 ‘소보-비안’으로 최종 결정될 가능성이 높아졌다. 김영만 군위군수는 31일 오후 1시 30분 경 '소보 유치신청서'를 작성해 38분경 국방부에 최종 전산 입력했다.이는 전날인 30일 저녁 이철우 경북도지사, 권영진 대구시장과 함께 통합신공항 부지 선정을 위한 ‘소보’ 유치 신청에 합의한 데 따른 것으로, 그에따라 하늘을 날고 싶어 하는 대구경북 시도민들의 숙원도 이뤄지게 됐다.사실, 이번 결정은 국방부 결정 하루를 앞두고 무산 가능성까지 예견됐던 터라, 30일 합의는 극적이라는 표현이 사용됐다. 이와 특집 | 이성현 | 2020-07-31 18:38 대구시 신청사 왜 필요한가 대구시 신청사 왜 필요한가 지금의 대구청사는 심각하게 낡고 비좁다. 필요한 업무공간을 모두 수용하지 못해 오랜 기간 본관과 별관으로 분산 운영되어 왔다. 업무 부서의 분산은 행정력의 낭비와 시민들의 불편을 초래했다. 대구시청사를 일컫는 말이다.전국에서 가장 열악한 청사를 가지고 있는 곳이 대구시다. 이같이 열악한 청사의 환경은 대구의 이미지는 물론, 우리 시민의 자긍심마저 상처를 입히고 무엇보다 시민들의 이야기 공간, 시민들이 공유할 공간이 부족해 시민의 공간으로서의 활용 가치가 거의 없는 상황에 직면해 있다.이러한 이유 등으로 지난 2004년부터 대구시는 특집 | 이성현 | 2019-10-18 23:13 ❶ 대구신청사 신청사 이전 8부 능선 넘었다 ❶ 대구신청사 신청사 이전 8부 능선 넘었다 15년 표류, 대구시 신청사 이번에는 반드시 성공시켜야, 정치권 개입이 남은 최대 난적【브레이크뉴스 대구】이성현 기자= 신청사 이전 건립의 최대 분수령이 될 예정지 선정 기준이 제시됐다. 28일 신청사 건립추진 공론화위원회(위원장 김태일. 이하 공론화위)는 대구시 신청사 건립 예정지 선정과 관련해 신청사 건립 기본구상부터 후보지 신청기준, 예정지 평가기준 및 평가방법, 시민참여단 구성 방안 등을 시민들에게 소상히 밝혔다.숱한 우여곡절을 겪으면서도 공론화위가 올해 12월로 계획된 건립 예정지 선정을 위한 기준들을 마련하면서 신청사 건 특집 | 이성현 | 2019-09-30 21:57 경북하이브리드부품연구원 지역 탄소산업 이끌어 경북하이브리드부품연구원 지역 탄소산업 이끌어 파리 기후협약 이후 세계적으로 수송기기에 대한 환경 및 연비 규제 강화와 더불어 화석연료를 사용하는 내연기관에서 전기 및 친환경 에너지를 기반으로 구동되는 수송기기에 대한 전환이 빠르게 진행되고 있다.이러한 급격한 시장 상황의 변동 속에서 수송기기의 연비 향상에 가장 효과적으로 접근하는 방법은 수송기기의 무게를 줄이는 것이다. 때문에 업계는 탄소소재(경량화소재) 적용에 그 초점을 맞추고 있다.그런 관점에서 (재)경북하이브리드부품연구원(원장 추교훈)이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다. 경북하이브리드부품연구원은 경상북도 출자기관으로서 200 특집 | 이성현 | 2019-07-27 20:12 처음처음1끝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