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경북사범대학장협의회 출범 "미래교육 환경 역량 갖춘 교사 육성"에 힘 합치기로
상태바
대구경북사범대학장협의회 출범 "미래교육 환경 역량 갖춘 교사 육성"에 힘 합치기로
  • 이성현
  • 승인 2023.12.19 14: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경북사범대학장협의회가 새롭게 출범했다.초대 회장으로는 대구대학교 사범대학 백상수 교수가 선출됐다.

초대 사범대학장협의회 회장에 선출된 백상수 교수
초대 사범대학장협의회 회장에 선출된 백상수 교수

경북대학교 사범대학장 홍성구 학장, 계명대학교 사범대학 김신혜 학장, 대구가톨릭대학교 사범대학 한안나 학장, 대구대학교 사범대학 백상수 학장, 국립안동대학교 사범대학 최웅환 학장, 영남대학교 사범대학 조성은 학장은 최근 첫 학장 협의회를 갖고 대구‧경북 지역 교사양성기관 간의 협력을 논의하고, 미래교육 환경에 적합한 교수역량을 갖춘 교사 교육에 힘을 합치기로 했다.

이들은 또, 지역 교육청과의 협력과 서로의 인프라와 역량을 합쳐 대구·경북지역에서 최상의 교사 교육을 위해 노력하며 현장과의 학술적 교류에도 힘쓰기로 합의했다.

지난 2019년도 사범대 학장간 협력을 위한 양해 각서를 맺은 바 있는 이들이 실질적 역할을 다짐하며 힘을 합치기로 하면서 지역 교원양성에 긍정적 결과를 가지고 올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백 회장은 미국 일리노이주립대(UIUC)에서 유아특수 교육으로 박사학위를 받은 뒤, 현지 대학에서 교수로 근무 후 대구대로 부임해서 현재 사범대학 학장으로 재직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