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콕시대 제로페이 상품권 주목
상태바
집콕시대 제로페이 상품권 주목
  • 이성현
  • 승인 2021.07.16 12: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한 생필품의 안전한 구매는 물론 알뜰 소비를 챙길 수 있는 방안으로 제로페이 모바일 상품권이 주목받고 있다.

한국간편결제진흥원(이사장 윤완수, 이하 한결원)16일 위의 두 가지 이상 목적으로 부합한 쇼핑 방안으로 현재 시행중인 다양한 모바일 제로페이 상품권을 소개했다.

상품권으로는 얼마전 매진 행렬을 이은 서울사랑상품권을 포함하는 지역사랑상품권에서부터 모바일 온누리상품권’, ‘대한민국 수산대전상품권’, ‘대한민국 농할상품권등이 있다. 이들 상품권은 오프라인 QR 결제뿐 아니라 집에서 비대면으로도 사용할 수 있다.

지역사랑상품권은 지자체가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할인된 가격에 발행하는 상품권으로 서울, 경남, 강원 등지에서는 모바일로도 발행이 되고 있다.

모바일 온누리상품권은 전국 전통시장 물품을 구매할 때 사용 가능한 모바일 상품권으로, 상시 1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이지웰 온누리전통시장 위메프오 놀러와요시장 등 13개 온라인 쇼핑몰 및 배달 앱에서 전통시장 제품을 구매할 때 사용할 수 있다. 홍삼, 영양제, TV, 제습기 등의 품목도 함께 판매해 무더운 여름을 나기 위한 준비에도 제격이다.

대한민국 수산대전상품권과 대한민국 농할상품권은 농·수산물 소비 촉진을 위해 발행된 상품권으로 최대 30%의 구매 할인율을 자랑한다. 갈치, 장어, 전복 등의 여름 제철 수산물과 과일, 한우 등 농축산물을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어 유용하다. 이지웰 온누리전통시장 온누리굿데이와 같은 온라인 몰은 물론 배달 앱 놀러와요시장에서도 이용할 수 있다. 현재 농할상품권은 매진된 상태로 추가 발행이 예정돼 있으며, 상품권을 보유한 사람은 사용할 수 있다.

윤완수 한국간편결제진흥원 이사장은 최근 강력하게 시행된 사회적 거리두기 기준을 지키는 국민에게 할인된 모바일상품권의 온라인 결제가 방역 수칙을 준수하며 소비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또한 강화된 방역 기준에도 소상공인이 지치지 않고 위기를 이겨낼 수 있도록 제로페이가 착한 소비 활성화를 돕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결원은 6월 오프라인 가맹점 위주였던 직불 결제를 온라인에서도 가능하게 돕는 온라인 제로페이간편결제 서비스를 시작했다. 서비스는 쇼핑몰 공영쇼핑을 시작으로 배달 앱 위메프오에도 도입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