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의당, 대구도공 부동산투기 자체 조사에 "경찰조사 의뢰" 촉구
상태바
정의당, 대구도공 부동산투기 자체 조사에 "경찰조사 의뢰" 촉구
  • 진예솔 기자
  • 승인 2021.03.10 14: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제적 조치 환영하지만 경찰에 수사를 의뢰해야한다”

정의당 대구시당이 대구도시공사의 불·탈법적 부동산투기에 대해 자체조사를 두고 “선제적 조치 환영하지만 경찰에 수사를 의뢰해야한다”는 주장에 나섰다.

앞서 대구도시공사는 LH(한국토지주택공사) 직원들의 신도시 토지 투기 논란이 확산되자 불·탈법적 부동산투기에 대해 자체조사를 진행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정의당
정의당

이를 두고 정의당 대구시당은 “LH 임직원 등의 투기 의혹으로 온 나라가 흉흉한 가운데 선제적 조치를 취한 것에 일단 환영 입장을 밝힌다”면서도 “하지만 정부도 당초 투기 의혹이 불거진 후 국토부와 LH에 자체조사를 지시했다가 여론의 뭇매를 맞고 경찰에 즉각 수사 지시한 것을 잊었나”며 경찰에 수사 의뢰할 것을 촉구했다.

그러면서 “대구도시공사가 자체조사 대상이라고 밝힌 2012년 이후 진행된 수성의료지구, 대구대공원 등 7개 사업 이외에도 LH지역본부가 진행한 사업도 수사 대상에 올려야 한다”고 주장을 이어가며 “현재 진행 중인 수성구 연호택지조성사업도 사업발표 후 업무 상 관련자의 부동산투기 의혹이 해당 토지소유주와 인근 주민들을 통해 제기된 바 있다. 한 점 의혹이 없도록 명명백백 밝혀야 한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소 잃고 외양간 고치는 격이라는 비판이 있다. 하지만 더 큰 문제는 소 잃고도 외양간을 제대로 고치지 않는 것이다. 이참에 제대로 고쳐야 한다. 그것이 민심을 잃지 않을 방책임을 명심하자”는 당부를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