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속에 들어온 로봇, 지역ICT기업 협업 체제속 사업에 속도
상태바
생활속에 들어온 로봇, 지역ICT기업 협업 체제속 사업에 속도
  • 이성현
  • 승인 2023.11.15 1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코리아와이드아이티에스(대표이사 최종태)와 (주)티티엔지(대표이사 이배희)는 지난 14일 대구 엑스코에서 열린 '2023 대구국제기계산업대전' 기간중 생활로봇분야 사업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사는 △생활로봇 확대보급 △스마트시티 로봇 콘텐츠 개발 △로봇 운영 관제시스템 구축 등 지역 IT업계의 로봇산업 경쟁력을 기반으로 국내 및 해외 진출을 위한 공동사업을 추진키로 했다.

이배희 티티엔지 대표는 "글로벌 생활로봇 시장진출을 위해 로봇 골프카트(제품명: 헬로우 캐디)를 비롯하여 환경미화보조 로봇, 농작업 지원 로봇, 방범지원 로봇 등 개발완료 및 수출을 주도하고 있다. 더 나아가 이번 시스템통합(SI) 분야와 연계해 향후 생활로봇 대량생산 및 확대공급을 통해 로봇이 생활 속으로 들어오는 명실상부 스마트시티 생태계를 국민들이 체감하게 될 것"이라며 이번 협약의 의미를 강조했다.

최종태 코리아와이드 ITS 대표는 “이번 업무협약은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융·복합을 통해 연구개발과 실증사업을 넘어 국내외시장 진출의 가시적 성과를 내는 사업화 단계의 첫걸음”이며“버스운송관리시스템(BMS) 운영을 통해 다져진 노하우를 바탕으로 이번 로봇 및 소형모빌리티 시스템통합(SI) 구축을 통해 ICT산업의 미래성장 동력을 선제적으로 대응 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한편, 협약이 눈길을 끄는 이유는 지역ICT산업 기업체 중심으로 로봇 개발, 생산에서부터 관제, 시스템통합에 걸친 원스톱 공급체계를 갖춤으로써 로봇이 소비자와 알마 만큼 친밀해질지  귀추가 주목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