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가스공사-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2022 그린뉴딜 창업기업 지원 사업 추진
상태바
한국가스공사-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2022 그린뉴딜 창업기업 지원 사업 추진
  • 이성현
  • 승인 2022.05.09 18: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가스공사(사장 채희봉)는 오는 17일까지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이재일)와 ‘2022 그린뉴딜 창업기업 지원 사업’ 유망 스타트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한국가스공사 본사 전경 ⓒ한국가스공사
한국가스공사 본사 전경 ⓒ한국가스공사

지원 대상은 대구지역을 주사업장으로 하는 (예비)창업자로 지역 외 기업의 경우 협약 후 1개월 이내에 사업장(본점·지점·연구소 등)을 대구로 이전할 경우 지원이 가능하다. 

향후 맞춤형 혜택을 제공받기 위해서는 업력에 따라 예비 및 초기, 스케일업으로 유형을 구분해 지원해야 한다.  

가스공사는 최종 선정된 기업을 대상으로 시제품 제작을 위한 재료비 및 외주 용역비, 참여 인력 인건비 등 사업화 자금을 지원함은 물론 사업 고도화를 위한 멘토링, 트렌드 이슈 학습을 위한 세미나, 후속 자금 마련을 위한 투자 유치 기회 등 기업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다양한 창업 프로그램을 제공할 방침이다.

가스공사 관계자는 “수소 등 그린에너지 시대를 선도하는 혁신 기업을 발굴함으로써 대구지역 그린뉴딜 산업 성장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그린뉴딜 사업에 적극 나서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