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도, 제품 디자인‧브랜드 개발 지원 참여 중소기업 모집
상태바
경상도, 제품 디자인‧브랜드 개발 지원 참여 중소기업 모집
  • 한태석 기자
  • 승인 2022.03.23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품 및 브랜드 디자인 리뉴얼을 통해 기업 인지도 상승 및 매출향상을 도모

경상북도는 시장 트렌드에 따른 제품 및 브랜드 디자인 리뉴얼을 통해 기업 인지도 상승 및 매출향상을 도모하고자 이달 24일부터 4월 22일까지 ‘경북 중소기업 제품 디자인‧브랜드 개발 지원’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고 23일 밝혔다. 

경북도청 전경(사진=경상북도 제공)
경북도청 전경(사진=경상북도 제공)

도에 따르면 모집 분야는 제품 디자인과 브랜드 디자인으로 지원 내용은 ▷제품 디자인은 기업당 최대 2500만원 ▷브랜드 디자인은 최대 1300만원까지 총 개발비용의 90% 범위 내에서 지원하며, 총 14개사(제품 6, 브랜드 8)를 모집할 계획이다.

특히, 제품 디자인의 경우 지난해 지역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실시한 수요조사 결과, 제품디자인(54.9%)이 기업에서 가장 필요로 하는 분야로 나타나 이번에 새로 신설했다. 

참여를 희망하는 지역 중소제조기업은 대구‧경북 소재 디자인 전문기업과 컨소시엄을 구성해 신청하면 되고, 경북지역 디자인 전문기업과 디자인 개발을 진행할 경우 선정평가 시 가점을 받을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경상북도 홈페이지 또는 대구경북디자인진흥원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디자인진흥원 기업지원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지난해 디자인 개발을 지원받은 지역 수혜기업(7개사)은 전년 대비 매출액 평균 7.2% 증가(`20년 597억→`21년 669억), 제품 판매 실적 7.6억원을 달성하는 등 단기간에 매출이 성장하는 가시적 성과를 거뒀다. 

이영석 경북도 일자리경제실장은 “소비자의 시선을 잡을 수 있는 제품과 브랜드 디자인은 사람에게 있어 첫인상과 같이 중요하다”며 “이번 사업을 통해 지역 우수한 기업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