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G넥스원 구미에 장사정포 요격체계 전용 조립 및 점검장 만든다
상태바
LIG넥스원 구미에 장사정포 요격체계 전용 조립 및 점검장 만든다
  • 이성현
  • 승인 2024.01.30 22: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북한의 주력 무기인 장사정포를 요격하는 미사일 방어체계 전용 조립 및 점검장이 LIG넥스원 구미 하우스에서 준공식을 가졌다.

LIG넥스원 신익현 사장, 김장호 구미시장, 구자근‧김영식 국회의원, 윤재호 구미 상공회의소 회장을 비롯해 방위사업청, 국방과학연구소, 육군본부, 공군미사일사령부 및 군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 준공식은 장사정포 요격체계 개발의 주관기관과 시제업체가 함께 전용 설비의 완공을 기념하고, 대한민국 영공수호를 위한 범국가적 과제의 성공적인 완수를 다짐하는 의미로 마련됐다.

장사정포 요격체계는 북한 장사정포 위협으로부터 국가‧군사 중요시설 등을 방호하기 위해 개발 중인 고속의 다표적 대응을 위한 탐지 및 추적 기능과 교전통제 역량을 갖춘 최첨단 무기체계로 알려져 있다. 

국방과학연구소 주관으로 탐색 개발이 진행 중이며, 시제품 개발을 위한 체계종합을 담당하고 있는 LIG넥스원은 천궁Ⅱ를 비롯한 정밀 유도무기 개발에 참여하며 쌓아온 기술력과 노하우를 토대로 한국형 미사일방어체계(KAMD, Korea air and missile defense)의 핵심 전력인 장사정포 요격체계의 성공적 개발에 기여하고 유도무기 체계종합 부문의 선도적 입지를 굳건히 한다는 계획이다.

총 70억 원을 투자해 완공된 장사정포 요격체계 전용 조립 및 점검장은 유도무기 체계 조립, 점검장, 모니터링, 안전관리 시스템 등 최적화된 장비 및 설비를 갖췄다. 

장사정포 요격체계 개발 완료 이후에도 안정적인 품질관리를 위한 핵심 설비로서의 역할 뿐 아니라, 향후 양산까지 활용할 수 있어 조기 전력화에도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장호 구미시장
김장호 구미시장

구미시는 K-방산 앵커 기업인 LIG넥스원과의 협력을 통해 낙동강 무인수상정 테스트베드 구축 등 국방 유무인 복합체계 특화 방산혁신클러스터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구미시는 도시계획 변경, 레이더 시험동 증축 지원 등 지역 방산 생태계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라고 밝히고 있다.

이날 준공식에서 신익현 LIG넥스원 사장은 “국내 최고의 유도무기 전문기업으로서 사명감을 가지고 명품 장사정포요격체계 개발‧양산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했다.

이에 대하여 김장호 구미시장은 “지역사회 공헌, 지역경제 활성화, 자주국방에 앞장서는 LIG넥스원 임직원에 감사드린다”며“구미시의 지역 방산기업에 대한 적극적인 지원을 바탕으로 LIG넥스원은 초격차 경쟁력을 가진 세계일류 기업으로 성장하고, 구미시는 ‘K-국방신산업 수도‘로 도약할 수있도록 하겠다”고 화답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