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시장 "TK신공항 화물터미널 10월 중 결론 내라"
상태바
홍준표 시장 "TK신공항 화물터미널 10월 중 결론 내라"
  • 이성현
  • 승인 2023.10.05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준표 대구시장이 4일 열린 간부회의에서 최근 불거진 TK신공항 화물터미널 문제와 관련해 "토지수용을 당하는 지역민에 대한 이주, 정주 대책 등 희망의 메시지가 선행되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의성군에 건설될 물류단지에는 이주민 자녀에 대한 취업보장 대책 마련 등 미래세대를 지원해야 한다."며  "경상북도, 의성군과의 협의를 조속한 시일 내에 완료하라”고 지시했다.

또 “경상북도․의성군과 협의가 무산될 경우, 의성군수가 이미 선언한 유치포기서를 받아서라도 신속히 대안을 마련해 TK 100년 미래를 책임질 대역사는 완수해 나가야 한다”며, “국책사업 추진에 최적의 선례를 남기기 위해서라도 절대로 떼법은 용인되어서는 안 된다”고 강조했다.

특히 “군부대 이전 사업과 신공항 건설사업은 국방부와 동시 MOU 체결로 조속히 추진하라”며, “군부대 이전사업은 의성군 사례에서 보듯이 대구시가 통제 가능한 지역으로 이전을 검토할 수 밖에 없다."고 덧붙였다.

오는 23일 예정된 국정감사와 관련해서는 “지방사무는 지방의회의 행정사무감사 및 조사의 대상이지 국정감사 대상은 아니”라며“국감장에서 지방사무를 논하는 것 자체가 지방의회를 무시하는 처사이므로, 올해는 국정감사 준비에 불필요한 행정력 소모를 최소화하라”고 주문했다.

홍 시장은 신청사 건립과 관련해 “이른 시일 내에 신청사 건립 관련 심층 여론조사를 실시할 계획이다”며, “신청사 건립에 대한 시민의식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그에 따른 후속 대책을 추진하라”고 지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