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군위군 공공보건 의료 강화 맞손
상태바
대구시-군위군 공공보건 의료 강화 맞손
  • 이성현
  • 승인 2023.08.02 1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광역시와 군위군, 경북대학교병원, 공공보건의료지원단이 건강하고 행복한 대구와 군위군 만들기에 손을 잡았다.

이들 기관들은 2일 간담회를 개최하고 군위군의 대구광역시 편입에 따른 대구시와 군위군 보건소, 경북대학교병원, 공공보건의료지원단 간의 보건의료공공의료 기능 강화를 주제로 공공의료사업에 대한 협력 방안 및 의료기능 강화를 위한 사업들을 공유했다.

군위군은 이날 보건소에 대한 일반현황과 사업 및 의료기관 현황을 소개했다. 특히 군위군은 의료현황이 취약한 지역의 특성을 감안해 추진중인 ‘365일 24시간 보건소 당직진료실 운영’을 소개했다. 또, 아이의 웃음소리가 넘쳐나는 도시를 위한 소아청소년과 진료실 운영도 공유했다. 

대구광역시에서는 공공보건의료지원단 업무계획 및 구·군 보건소 지원 현황 등을 공유하고, 군위군 공공보건의료 지원에 대한 계획을 소개했다. 

경북대학교병원에서도 권역 책임의료기관으로서 공공보건의료 협역체계 구축 및 연계사업에 대해 홍보하는 한편, 중증응급이송, 진료협력사업, 퇴원환자 지역사회 연계사업 등 필수보건의료 협력사업에 대한 강화 의지도 소개됐다.

군위군 관계자는“코로나19를 겪으며 군민들이 공공의료 중요성을 재인식하게 됐다"며 "보건소는 이러한 군민들의 기대에 부응하고자 대구시와 경북대학교 병원과 지속적인 업무 공유 및 협업을 통해 군민 한 분 한 분 모두 건강한 삶을 누리고, 아이의 웃음소리가 넘쳐나는 도시 군위가 될 수 있도록 군위군 의료사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