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경경자청-8개 기관·단체장, 혁신생태계협의회 운영을 위한 MOU 체결
상태바
대경경자청-8개 기관·단체장, 혁신생태계협의회 운영을 위한 MOU 체결
  • 이성현
  • 승인 2021.09.03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청장 최삼룡, 이하 대경경자청)등 8개 기관·단체장이 모여 영천첨단부품소재산업지구 혁신생태계협의회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대경경자청 전경 © 대경경자청

 

이번 업무협약은 영천첨단부품소재산업지구 혁신협의회를 발족해 산·학·연·관 8개 기관·단체들이 상호 소통·공유·융합하여 영천지구 지역경제 활성화에 함께 노력하고 혁신생태계를 조성하여 동반 성장하고자 체결됐다.

주요 협약 내용은 전문 인력양성 프로그램 개발·운영에 관한 사항, 지역인재 채용 지원에 관한 사항, 산업체 현장체험·실습 및 기술교류에 관한 사항 ,산·학·연 공동 기술개발 및 기술사업화에 관한 사항 ,교육 및 연구시설의 공동활용에 관한 사항 등 산·학·연·관 교류 및 협력에 관한 사항 등 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입주기업 네트워크 구축 및 상호협력방안 강구,지구내 기업과 구인·구직 매칭, 현장실습 교육지원, 연구시설·장비 및 인력을 활용한 맞춤형 기술지원, 기업애로사항 해결을 위한 정책발굴 등 기관별 협력하기로 했다. 

최삼룡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장은 “지역경제 활성화와 입주기업의 성장을 지원하는 혁신생태계 협의회를 구축함으로써 산·학·연·관 상호 네트워크가 원활히 형성되기를 기대한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산·학·연·관이 함께 성장 할 수 있는 토대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