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석, 젊은 사고 방식 소유 공천 유리할 것?
상태바
이준석, 젊은 사고 방식 소유 공천 유리할 것?
  • 이성현
  • 승인 2021.07.09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 대표 취임이후 처음으로 대구를 찾은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권영진 대구시장과 이철우 경북도지사에 대하여 특별한 신뢰감을 표현했다.  

이 대표는 7일 삼성창조경제센터에서 가진 기자들과의 일문일답을 가졌다. 모처럼만에 대구를 다시 찾은 것이어서 기자들의 질문은 쏟아졌고, 대부분 대선과 관련한 내용이 주를 이뤘다. 이 대표는 이제까지 밝혀왔던 내용을 재탕하는 차원의 답을 하면서도 차분히, 그리고 명확하게 질문에 답했다.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

무엇보다 지역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는 차기 대구시와 경상북도의 광역단체장과 관련한 질문에 대해서는 시기적으로 다소 부담이 될 수 있는 상황에도 불구하고 자신이 직접 복안을 준비하고 있다는 사실을 강조라도 하듯 이에 대한 설명을 막힘없이 풀어냈다. 특히, 당 대표 주도의 선거를 치를 수밖에 없을 지방선거에 대한 질의에서는 공천과 경선에 대한 자신의 소신과 생각, 그리고 그것들을 가능하게 할 인프라 및 당원 확충을 위한 과정을 스토리처럼 상세하게 묶어 소개했다. 

이 대표는 ‘보수심장이라는 대구와 경북의 차기 광역 단체장의 면면과 관련, 국민의힘 차원에서는 어떤 인물을 중용할 수있을 것이냐’는 질문에 권영진, 이철우 현 시도지사를 실명 언급했다. 

이 대표는 “광역단체장 이철우, 권영진은 의정활동 풍부한 분들이다. 그 분들도 훌륭한 자질 갖추고 있다”고 말했다. 이는 당시 이 대표 주위에 대구시장 출마를 준비 중인 곽상도, 류성걸 두 현역 국회의원이 함께 자리하고 있음에도 두 사람은 언급 없이 ‘권영진, 이철우’만 언급한 것으로, 현장에 함께 있던 지역 정가 관계자는 “이 대표가 두 단체장에 대하여 깊은 신뢰를 하고 있는 것 같다”고 말했다. 

또한, 이 관계자는 “두 현직 단체장의 이름을 직접 거론한 것은 보통의 상황과는 다른 행보”라고도 했다. 이 관계자에 따르면 대부분 중앙당은 지방의 단체장에 관해서는 별 관심을  나타내지 않는다는 것. 그럼에도 이날 이 대표의 실명 거론은 ‘지방의 광역단체장도 당의 중요한 자산’이라는 것을 인정하고 힘을 실은 것이란 해석이다.

이 대표는 그러면서 “정책적 수요에 대응하는 부분도 고려해야 한다. 일자리 문제나 젊은 세대 고충이 대두되는 상황에서 당원 가입이 늘어나고 있다. 우리 당원의 새로운 주류가 될 젊은 세대가 바라는 단체장이 유리한 위치에 서지 않겠느냐”고 덧붙였다. 결국 젊은 사고방식의 소유자라야 공천에 더 가깝다는 것으로 해석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