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지역 경제 살립시다" 아이디어 공모전
상태바
경북도, "지역 경제 살립시다" 아이디어 공모전
  • 이성현
  • 승인 2021.05.11 1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상북도는 11일 지역 경제활성화를 위한 아이디어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경북도정에 관심 있는 국민과 공무원 등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기간은 오는 12일부터 6월 30일까지다.

공모분야는 △일자리·경제 △문화·관광 △농업·환경 △인구감소대응 등 민생경제 살리기와 도정전반에 걸쳐 제안할 수 있다. 참여방법은 경상북도 홈페이지(www.gb.go.kr)의 도민행복제안마당 또는 국민신문고 공모제안  및 우편 등을 통해 참여 할 수 있다.

다만, 이미 채택되었거나 시행중인 것, 단순 주의·환기·비판 또는 불만 표시에 불과한 것, 경북도의 행정사무와 무관한 내용은 제외된다.

접수된 제안 아이디어는 창의성, 능률성, 경제성 등 심사기준에 따라 심사를 거쳐 9월중 선정하고, 최종 채택된 아이디어는 창안등급에 따라 도지사 표창과 최대 500만원의 부상금이 수여되며 우수제안은 도정시책사업으로 추진된다.

이철우 도지사는 “4차 산업혁명 시대는 무형자산이 주목을 받고 아이디어가 산업이 되는 시대”라며“이번 아이디어 공모전 역시 연구중심 혁신 도정 일환으로, 경상북도를 사랑하는 국민과 공무원들의 참신하고 다양한 제안이 우리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