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경호 의원 전국 3위 TK1위 헌정 대상
상태바
추경호 의원 전국 3위 TK1위 헌정 대상
  • 이성현
  • 승인 2019.07.29 2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경북 김상훈 곽대훈 추경호 이만희 김정재 등 수상 추 의원 TK 1위

대구경북(TK) 국회의원들이 법률소비자연맹으로부터 '제20대 국회 제3차년도 헌정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 가운데 추경호 자유한국당 국회의원(대구 달성)은 문희상 국회의장을 제외한 국회의원 전체 3위, TK 1위를 기록했다.

추경호 의원은 법률소비자연맹이 선정한 '제20대 국회 제3차년도 헌정대상' 수상자 가운데TK국회의원 전체 1위를 차지하며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추경호 의원은 법률소비자연맹이 선정한 '제20대 국회 제3차년도 헌정대상' 수상자 가운데TK국회의원 전체 1위를 차지하며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법률소비자연맹은 29일 국회 헌정기념관에서 시상식을 열고 의정 활동 우수 국회의원 75명에게 헌정대상을 시상했다. 대구는 김상훈·곽대훈·추경호·김규환 한국당 의원, 경북은 김정재·이만희 한국당 의원이 수상했다. 추경호·김정재·이만희 의원 등은 2년 연속 수상자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추 의원은 평점 101.04점을 받아 전체 1위인 기동민 더불어민주당 의원(104.53점)에 근소하게 뒤져 3위를 차지했다.

대구경북 수상 의원들은 "'민생과 국익을 위해 더욱 열심히 일하라며 주신 상이라 생각한다. 1년도 남지 않은 임기동안 지난 3년간의 노력이 결실을 맺을수 있도록 더욱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추 의원은 "한결같이 더 낮은 자세로 듣고, 더 열심히 뛰어다니며 지역과 나라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했다.

한편, 법률소비자연맹은 지난해 5월 30일부터 1년간 ▷본회의 및 상임위원회 출석 ▷법안표결 참여 ▷처리된 법안 발의 실적 ▷국정감사, 대정부질문 등 성과 ▷상임위원회 및 특별위원회 활동 등 12개 항목의 지표를 토대로 국회의원 287명의 의정 활동을 종합평가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