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바이오젠, 경북TP 성장단계지원으로 코스닥 상장
상태바
㈜원바이오젠, 경북TP 성장단계지원으로 코스닥 상장
  • 한태석 기자
  • 승인 2021.03.22 13: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학·연 연계 및 성장단계별 지원으로 경북형 성장사다리 체계구축

중소벤처기업부와 경상북도, 경북테크노파크(이하 경북테크노파크)가 지난 2018년부터 지역 기업의 성장단계별 지원과 우수기업 육성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 지역스타기업 육성지원사업이 성과를 나타내고 있다.

 

원바이오젠 코스닥상장 사진( 경북TP 제공)
원바이오젠 코스닥상장 사진( 경북TP 제공)

성장단계별 지원은 창업보육(BI) Post BI(창업3~7) 스타기업 글로벌 강소기업 월드클래스+ IPO까지의 프로세스를 성장사다리 체계를 구축하고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경북지역 스타기업 기업 중 2019년에 선정된 농업회사법인 네이처팜과 에이스나노켐은 2020년 글로벌강소기업으로 선정되었고, 2018년에 선정된 원바이오젠은 2019년 코넥스 상장에 이어 2021년 코스닥으로 상장하여 성장하고 있다.

특히 경북 구미에 소재한 원바이오젠(대표이사 : 김원일)은 세계 최초 나노섬유시트형태의 유착방지막 사업을 추진하는 바이오 신소재 전문기업으로 창상피복재 국산화의 주역이다.

원바이오젠 김원일 대표이사는 2006년 금오공대 창업보육센터에서 창업을 하고 2015년 경북테크노파크 Post-BI를 거쳐 경북테크노파크와의 공동기술개발 시험분석 및 인증지원 전시회 등 마케팅 지원 등을 통해 스타기업을 위한 초석을 다졌다.

이후 2018년 경북지역 스타기업으로 선정되어 선행연구분석 상용화 R&D기획 신규거래선 발굴 성장전략 수립 해외시장조사 디자인지원 스타기업 기술개발과제 등 지원을 통해 성장가도를 달렸다.

뿐만 아니라 금오공대 화학소재융합공학부의 나노섬유관련 특허 기술이전 3억원 기술이전 계약을 체결하고 공동기술개발을 통해 금오공대 학생 취업연계 등으로 산··연 우수사례로 손꼽히고 있다.

이후 2019년 코넥스 상장에 이어 2021년 코스닥 상장을 통해 창업보육 경북테크노파크 입주 공동기술개발 기술이전 및 사업화 경북스타기업 선정 및 육성 코넥스 상장 코스닥 상장까지 경북형 성장사다리 지원체계를 한눈으로 볼 수 있는 대표 우수기업으로 성장했다.

원바이오젠 김원일 대표이사는 사업초기 지역에서 바이오신소재분야 사업 추진에 애로가 많았으나 지속적으로 여건이 개선되고 있다, “··연 연계 협력을 통해 지역에 기여할 수 있는 우수기업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경북테크노파크 하인성 원장은 ··연 연계와 지역스타기업을 활용한 경북형 성장단계별 기업지원을 통해 지역기업들의 든든한 버팀목이 될 수 있는 튼튼한 성장사다리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2021년에도 경북스타기업 선정을 위해 329일까지 신청을 받는다. 신청요건은 경북의 주력산업 전·후방 산업에 해당되고 본사가 경북이고 최근 3년 평균 매출액이 50~400억원 등에 해당한다. 자세한 사항은 경북테크노파크 홈페이지 및 기업지원단으로 문의하면 된다.

Tag
#경북TP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