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대구은행, 대구·경북 숨은 맛집을 찾아라
상태바
DGB대구은행, 대구·경북 숨은 맛집을 찾아라
  • 진예솔 기자
  • 승인 2021.03.17 1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경북의 특색있고 맛있는 음식 맛집을 소개하는 홍보 영상 제작 공모
숨은 맛집 찾기 UCC 공모전

DGB대구은행(은행장 임성훈)은 제1회 소상공인 홍보지원 UCC 공모전 대구·경북 숨은 맛집 찾기 숨맛꼭질을 개최한다.

비대면 채널을 활용한 지역 소상공인 홍보를 통한 매출증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실시하는 이번 공모전은 오는 4월 개소 예정인 소상공인 종합지원센터 ‘어깨동무종합지원센터’ 개소를 기념하며 대구·경북의 특색있고 맛있는 음식 맛집을 소개하는 홍보 영상을 제작해 편집을 완료한 후 개인 SNS에 업로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DGB 대구경북맛집 UCC 공모 숨맛꼭질 ⓒDGB대구은행
DGB 대구경북맛집 UCC 공모 숨맛꼭질 ⓒDGB대구은행

프랜차이즈를 제외한 일반음식점 및 휴게 음식점에서 자유로운 방식으로 영상 촬영 및 편집을 완료한 10분 분량의 영상이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으며, 기획력 및 영상제작 능력, 정보 전달력 등의 사항을 중점적으로 고려해 심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공모전 수상작 중 대상은 200만 원, 최우수상은 150만 원, 우수상은 100만 원의 상금이 수여되며 많은 참여 장려를 위해 30편의 장려상도 선정한다.

DGB대구은행 관계자는 “TV프로그램 및 유튜브 영상을 통해 홍보된 지역 맛집이 관광객들의 필수 코스가 되는 등 ‘먹방의 시대’가 된 지금, 대구·경북 자영업자와 소상공인의 홍보를 위해 본 공모전을 실시하게 되었다”고 말하면서 “이와 같이 지역 자영업자 및 소상공인을 종합지원하기 위해 개설되는 어깨동무종합지원센터 개소식에서 시상식이 진행될 예정으로 센터 개설 의의를 증명하는 이벤트라고 생각한다”는 뜻을 밝혔다.  

임성훈 은행장은 “’현지인들만 아는 진짜 맛집’ 등 지역 특색과 참가자 개개인의 개성이 돋보이는 이번 지역 맛집 발굴 및 홍보 UCC 공모전에 많은 고객들의 관심 및 참여를 바란다”고 말하면서 “공모전은 대중들의 참여를 통해 솔루션을 얻는 크라우드 소싱의 확실한 방법 중 하나로, DGB대구은행은 지역 유관기관 및 관련 협회, 기업들과의 협업을 통해 DGB UCC 공모전이 전국적으로 브랜드화 되어 활성화될 수 있는 방안을 적극 모색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