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성환 대구시의원, 달성습지 보행교 설치 제안
상태바
강성환 대구시의원, 달성습지 보행교 설치 제안
  • 진예솔 기자
  • 승인 2021.03.17 1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일 관광벨트 조성 위한 보행교 설치의 필요성을 강조

대구시의회 강성환 의원은 달성습지 1일 관광벨트 조성을 위해 보행교 설치 필요성 주장에 나선다.

강성환 의원은 오는 17일에 열리는 제281회 임시회 2차 본회의에서 5분 자유발언에서 달성습지 1일 관광벨트 조성을 위한 보행교 설치의 필요성을 강조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강성환 의원
강성환 의원 ⓒ대구시의회

이와 함께 강 의원은 대구관광재단의 주요사업으로 달성습지 관광벨트 조성사업을 반영할 것과 궁극적으로는 달성습지가 국가정원으로 지정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을 제안할 계획이다.

강성환 의원은 “많은 시민들이 디아크와 달성습지를 방문하고 있지만 디아크에서 달성습지로 이동하기 위해서는 왔던 길을 되돌아나가 강창교를 경유해 3km 가량을 우회해야한다”면서 “방문객들은 이런 번거로움 때문에 한 곳만 방문하게 되어 인접해있는 두 관광지간에 시너지가 전혀 없는데, 만약 두 지점을 연결하는 보행교가 설치된다면 디아크에서부터 달성습지, 대명유수지, 사문진나루터, 화원동산까지 연결되어 자연스럽게 1일 관광벨트가 형성 된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달성습지와 그 일대의 관광지는 도심에서 접근성이 가장 좋은 시민들의 휴식처로 대구시는 달성습지 및 일대의 관광지 육성사업을 지역을 대표하는 관광 사업으로 지정할 필요가 있으며 나아가 국가정원으로 승격될 수 있도록 다각적으로 노력해야 한다.”고 주장하면서, “순천만 국가정원, 태화강 국가정원의 성공 사례에서 보듯 관광산업 활성화는 물론 다양한 부가가치가 창출될 것이다. 시의 적극적 정책 반영을 기대하겠다”고 말했다.

달성습지는 낙동강과 금호강이 합류하는 삼각지로서 그 자체로 143종의 멸종위기종과 천연기념물이 서식하는 대구의 생태보고이고, 달성습지를 중심으로 강정보, 디아크 문화관, 생태학습관, 화원동산, 대명유수지, 화원유원지, 사문진나루터가 위치하고 있어 코로나에 지친 시민들에게 휴식처가 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