들끓는 민심 ......LH투기 의혹에 대구지역 전수 조사 촉구
상태바
들끓는 민심 ......LH투기 의혹에 대구지역 전수 조사 촉구
  • 이성현
  • 승인 2021.03.11 1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토지주택공사(LH) 직원들의 부동산 투기 의혹으로 파장이 이어지는 가운데 11일 진보당 대구시당과 민주노총 대구지역본부가 LH 전·현직 임직원들의 투기 의혹 해명과 전수조사 촉구에 나섰다.

​진보당 대구시당과 민주노총대구지역본부가 LH 투기의혹을 규탄하고 있다. © 이성현 기자​
​진보당 대구시당과 민주노총대구지역본부가 LH 투기의혹을 규탄하고 있다. © 이성현 기자​

진보당 대구시당과 민주노총 대구지역본부는 기자회견을 통해 “LH 임직원들의 범죄행각은 집값을 잡겠다는 정부의 정책을 비웃음거리로 만들고 국민들에게는 엄청난 실망과 분노를 안겨다주었다”면서 “LH에서 조성하는 대구 연호지구, 대구도시공사의 대구대공원, 금호워터폴리스 등 사업이 본격적으로 추진되기 전 토지 거래량이 급증하는 양상을 보이는 등 투기 의혹이 제기 되고 있다”고 지적했다.

▲ 진보당 대구시당과 민주노총 대구지역본부 LH투기의혹 규탄 퍼포먼스     ©이성현 기자

이어 “개발사업을 진행하는 LH, DH 뿐만 아니라 고위공직자, 지역정치인에 대해서도 성역 없고 전면적인 조사가 필요하다”고 주장하며 “나아가 공직자들의 부동산 자산 증식을 원천 차단할 수 있는 근본 대책을 도입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들은 기자회견에 이어 서남진 한국토지주택공사(LH) 대구지역본부장 항의 면담 서한을 전달했다.

▲ 항의 면담 서한을 전달받는 서남진 한국토지주택공사(LH) 대구지역본부장     ©이성현 기자

항의 면담 서한을 전달받은 서남진 한국토지주택공사(LH) 대구지역본부장은 “이번 사태로 시도민 여러분께 심려를 끼친 부분에 대해 사죄 드린다”면서 “지금 현재 투기의혹에 대해 경찰, 검찰, 국토부, 국세청 등에서 조사 중에 있다. 조사 결과에 따라 엄중 처벌 할 예정이며 재발 방지를 위해 여러 가지 대책을 강구하고 있다. 앞으로 LH는 정부의 주택공급정책이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입장을 밝혔다.

그러나 서 본부장은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조성하는 대구 연호지구 사업이 본격적으로 추진되기 전 토지 거래량이 급증하는 등 개발 정보가 사전에 유출됐을 가능성에 대해서는 어떤 해명도 하지 않은 채 자리를 떠났다.

서 본부장에 이어 자리에 나선 LH 관계자 역시 연호지구 관련 의혹 해명을 요구하는 기자의 질문에 “대구 뿐만 아니라 전국적으로 투기 의혹 논란이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면서 “정부 합동조사단이나 국가수사본부에서 조사 중이며 그 조사 결과에 따라 처리할 예정이며 조사에 성실히 임하고 있다”고 말을 아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