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달서구, 소상공인 경영안정자금 확대 지원 나서
상태바
대구 달서구, 소상공인 경영안정자금 확대 지원 나서
  • 한태석 기자
  • 승인 2021.02.17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 달서구(구청장 이태훈)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을 위해 경영안정자금 지원규모를 지난해 20억원에서 올해는 40억원으로 확대했다.

대구 달서구청 전경( 달서구 제공)
대구 달서구청 전경( 달서구 제공)

 

또한 지원대상을 신용평점 879(신용등급 기준 3등급) 이하로 확대 지원하기로 했다.

17일 대구 달서구에 따르면 소상공인의 경영안정자금 대출을 위해 대구신용보증재단에 4억원을 출연하고 대출금 이자에 대하여 1년간 이자 차액을 지원한다.

대구신용보증재단은 출연금의 10배인 총 40억원의 보증서를 소상공인에게 발급 및 보증수수료를 우대지원하며, 대구은행 월성동지점은 금리우대를 통하여 저리로 대출해 준다.

지원대상은 달서구에 사업장을 두고 사업자등록이 되어 있는 신용점수 879(신용등급 기준 3등급) 이하 소상공인이며, 업체당 최대 3,000만원까지 가능하고 대출기간은 5(1년 거치 4년 분할상환)이며 저리로 대출받을 수 있다.

이중 소상공인의 대출이자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1년 거치기간 동안 대출이자 2.3% 전액을 달서구에서 지원한다.

경영안정자금 신청은 대구신용보증재단 죽전지점 또는 월배지점을 방문하여 신청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달서구청 홈페이지 확인 또는 달서구청 경제지원과로 문의하면 된다.

이태훈 달서구청장은 계속되는 경기침체와 코로나19로 인한 매출 감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의 경영자금 부담 해소에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며, 향후에도 소상공인에게 필요한 지원이 무엇인지 지속적으로 고민하고 각종 과제를 발굴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