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뉴딜 청년인재 채용하는 중소기업에 인건비 지원
상태바
대구시, 뉴딜 청년인재 채용하는 중소기업에 인건비 지원
  • 진예솔 기자
  • 승인 2021.02.16 1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딜 청년인재를 새로 채용하는 기업에 1인당 최대 2년간 3,840만원 인건비 지원

대구시가 지역의 중소·중견기업이 청년인재를 채용하면 최대 2년간 인건비를 지원하는 뉴딜 청년인재 일자리 연결사업의 참여기업을 모집한다.

대구시는 지역 우수 청년들에게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고, 중소·중견기업에게는 우수전문인력을 확보할 수 있게 하는 ‘뉴딜 청년인재 일자리 연결사업’의 참여기업을 15일부터 오는 25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대구광역시청
대구광역시청

대구시는 이번 사업을 통해 지역 소재 중소·중견기업이 소정의 자격을 갖춘 만 18세 이상 39세 이하 청년인재를 채용하면 인건비 월 160만원을 최대 2년간 지원할 예정으로 지원인원은 30명이며 기업 당 상시근로자 수의 50%내에서 최대 3명 동시 지원이 가능하다.

이번 사업을 통해 청년 인재 채용 증가와 지역 기업의 우수 청년인력 확보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며 대구시는 지속적인 지역 뉴딜정책 추진을 통해 기업혁신을 이끌 실무형 뉴딜 전문인력 채용을 지원하는 등 다양한 사업을 펼쳐 지역 경제의 활력과 사업추진 성과를 더욱 제고할 계획이다.

권오상 대구시 일자리노동정책과장은 “이번 뉴딜 청년인재 일자리 연결사업을 통해 우수인력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기업과 지역 내 정착을 희망하는 청년들의 고민을 한 번에 해결되기를 바란다.”면서 지역기업들의 많은 관심을 당부했다.

그러면서 “대구시는 앞으로도 지역기업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지역 우수인재의 역외유출을 방지하는 등 지역 일자리를 확대하는 정책을 적극 추진하겠다”며 약속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