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영석 상주시장, BTJ 열방센터 관련 "불명예 참담하다"
상태바
강영석 상주시장, BTJ 열방센터 관련 "불명예 참담하다"
  • 진예솔 기자
  • 승인 2021.01.20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TJ 열방센터시설 폐쇄 행정명령

강영석 상주시장이 최근 코로나19 확산의 중심이 된 BTJ열방센터와 함께 경제 살리기 대책 설명을 위해 담화문을 발표했다.

강 시장은 19일 담화문을 통해 “BTJ 열방센터를 매개로 전국에 광범위한 감염이 이루어지고, 시급을 다투는 방역에 비협조적인 자세로 일관하여 열방센터의 시설이 소재한 지역으로서 함께 불명예를 덮어쓰게 되어 참담하다”는 입장을 밝혔다.

 

상주시 캡처
상주시 캡처

 

그는 상주시가 열방센터를 상대로 4번의 고발과 2번의 압수수색, 방역협조 요구, 집합금지명령, 출입자 코로나 검사명령 등을 통해 강력한 조치에 나섰으며 아울러 열방센터 측의 역학조사 방해, 방역지침 위반, 공무집행 방해 등에 대응하기 위해 시설 폐쇄 행정명령을 내렸다고 전했다.

BTJ 열방센터는 강영석 상주시장을 상대로 행정명령 집행정지 소송을 제기하였으며 상주시는 소송에 적극 대응 중인 것으로 알려진다.

강영석 상주시장은 코로나19 상황으로 이어지고 있는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를 추가로 연장한다는 소식을 전하며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면서 할 수 있는 모든 민생경제 대책을 추진하겠다”며 의지를 밝혔다.

그는 “작년 연말이후 폐쇄된 5일장을 1월 22일장부터 재개장하여 영세 상인들과 소비자들의 경제활동에 활력을 불어넣겠다”면서 “상주시청 전체 공무원들이 설 명절 전 1인당 30만 원 이상의 상주화폐 소비활동으로 소상공인들의 사업의욕을 응원하겠다”고 전했다.

상주시는 1분기 내에 재정의 30%이상 집행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추경예산 조기편성과 예비비 적극 지출을 계획하고 있다.

또한 각종 관급 계약도 조기발주하고 지역업체 수주 확대하여 상주시 시책으로 추진하는 전입지원금, 출산장려금 등 각종 지원금도 상주화폐로 지급하여 지역 내 소비를 유도할 예정이다.

강영석 시장은 “상주화폐 구입시 10%의 인센티브를 부여하고, 구입한도액을 월 100만원까지 높이고 개발 중인 배달앱을 활용하여 출향인들도 쉽게 상주화폐를 사용할 수 있게 하여 지역 내 소비가 확대되도록 하겠다”는 계획을 밝히기도 했다.

아울러 그는 “코로나 극복을 위한 모든 일은 상주시청이 중심이 되고, 시장이 선두에 서서 책임을 다하겠다”면서 “코로나 종식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