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집합금지 고위험 5종 집합제한으로 완화
상태바
대구시, 집합금지 고위험 5종 집합제한으로 완화
  • 이성현
  • 승인 2020.10.05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일부터 1주일간 고위험시설 5종 완화된 조치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는 지속

추석 연휴를 별다른 위기 상황 없이 무사히 보낸 대구시가 코로나 19 고위험업종으로 분류됐던 유흥주점과 클럽 등에 대하여 집합금지 조치를 제한으로 완화한다.

정부안보다 더 강력한 코로나 19 사회적거리두기 2단계 방침을 설명하고 있는 권영진 대구시장
정부안보다 더 강력한 코로나 19 사회적거리두기 2단계 방침을 설명하고 있는 권영진 대구시장

다만 방문판매 등 직접 판매홍보관 등에 대해서는 집합금지가 그대로 유지된다. 또한 집합제한으로 완화 되더라도  방역준수와 관련해서는 지속적인 점검이 이뤄진다.

대구시는 4일 이같은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 방안 조정 내용을 발표했다. 주 내용은 위에 건급된 유흥주점과 클럽, 톨라텍, 단란주점, 헌팅포차와 감성주점 등 이른바 고위험 시설 5종에 대하여 10월 5일부터 1주일인 오는 11일까지 집합금지에 집합제한으로 완화하는 것.

다만, 대구시는 이들 고위험시설 5종에 대해 방역수칙 준수여부를 더 철저하게 점검하고 위반 시 불관용의 원칙으로 강력한 행정조치를 실시하겠다고 밝혔다.

이들 5종에 대한 집합금지 조치는 앞서 정부가 추석 연휴 첫 1주간동안은 집합금지를, 이후 다음 주간 1주일은 지자체별로 조정할 수 있도록 한 데 따른 조치로, 이후 별다른 위험이 감자되지 않으면 1주일 후 추가적인 조정이 이뤄질 것으로 전망된다.

고위험시설 5종외 또다른 고위험 시설 6종에 대한 집합제한은 그대로 유지된다. 이에 따라 ⓵실내 50인, 실외 100인 이상 집합 및 모임 행사는 금지된다. ⓶또 위험도가 높은 일부 다중이용시설의 마스크 착용과 출입자 명단 관리 등 핵심 방역수칙 의무화도 지속된다. 이를 지키지 않을 시 영업정지 등의 행정처분이 내려질수 있다 ⓷ 프로스포츠의 무관중도 이어진다. 

대구시 관계자는 “ 잠시의 이득을 위한 방역수칙 미준수는 장기적으로는 우리 모두 더 큰 피해자가 된다” 며 “남은 추석 특별방역기간 동안 모임을 자제하고, 마스크 쓰기 생활화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켜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