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상훈, 탄핵 누가 자유롭겠나 대승적 수용 과정 있어야
상태바
김상훈, 탄핵 누가 자유롭겠나 대승적 수용 과정 있어야
  • 이성현
  • 승인 2019.11.11 18: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수 통합 반드시 해야 못하면 총선 필패
여당 총선전 대규모 이번테로 국민 여론 잡을 것

자유한국당 김상훈( 대구 서구)의원은 “우리는(자유한국당) 탄핵을 대승적 차원에서 수용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또, 현 정부는 내년 총선을 즈음해 북핵 이벤트 등 4가지 정도의 대형 이벤트를 할 가능성이 있다고 예견했다.

김 의원은 11일 아시아포럼 21 릴레이정책 포럼에 참석해 보수통합과 내년 총선, 그리고 탄핵 등을 포함하는 한국당이 풀어나가야 할 문제들에 대하여 자신의 의견을 제시했다.

자유한국당 김상훈 국회의원(대구 서구)
자유한국당 김상훈 국회의원(대구 서구)

먼저, 관심을 모았던 탄핵 문제를 어떻게 보아야하고, 어떤 식으로 한국당이 풀 수 있겠느냐는 질문에 그는 “ 대승적 차원”이라는 표현을 사용했다. 그는 “탄핵을 달리 표현할 방법이 없다. 우리의 잘못으로 빚어진 점을 인정해야 한다” 면서 “현 정권이 잘못하는 부분이 많다고 탄핵이 마치 잘못된 것처럼 이야기하고 있는 분들도 있지만, 사실 그 누구만의 잘못이라고 얘기하기 어려운 부분이 있다”고 했다.

이어 그는 “최고 권력자 아니었나. 여러 부분에서 (탄핵으로 이어지지 않을) 시기와 때를 놓친 부분도 있다. 이제와 누구 책임, 누구 잘못이라고 책임을 묻는 것은 결국은 되돌이표를 찍자는 것밖에 되지 않는다. 문재인 대통령보고 한 발자욱도 못나간다고 하면서 우리가 탄핵에 있어 이런 모습을 보인다면 ....누가 누굴 탓하겠나. 큰 대의를 위해 대승적인 수용과정을 거쳐야 할 것이다. 이대론 답이 없다”고 거듭 강조했다.

여권, 총선 전 대형이벤트 펼칠 것

김 의원은 현 정부가 홍보나 마케팅 측면에서 한국당보다 나은 면이 있다고 인정하면서 내년 총선에서도 여권의 홍보전이 강화될 것으로 예상했다. 그러면서 총선 전 예측되는 4대 현상‘으로 국민의 이목을 집중시킬 ’빅 이벤트’ 로 북한과의 정상회담 가능성을 언급했다.

그는 “지난 6.13지방선거 하루 전 남북 정상의 만남을 비롯해 기회 있을 때마다 여론을 반전시키거나 묻을 필요가 있을 때는 여지없이 북핵 이벤트를 활용했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선거용 기획은 막상 선거가 끝나면 시효를 상실한다”고 덧붙였다.

여론조사의 실체와 조작 가능성도 제기했다. 그는 “지금의 여론조사는 과거와 달리 선거에 있어 매우 중요한 영향을 미치고 있다. 문제는 이 여론조사가  여론조작에 너무나 취약한 것”이라며 “오염된 정보와 의도가 국민들에게 너무나 손쉽게 제공되는 가운데서 검증되지도 않고 할 수도 없는 여론조사가 2020년 총선 전에 난무할 가능성이 있다”고 우려했다. 그 예로 최근 실시되는 각종 국정지지도 조사와 청와대 게시판의 조직적으로 보이는 댓글을 꼬집었다.

슈퍼 예산을 동원할 것이라는 의혹도 제기했다. 정부는 내년에 513조라는 건국 이래 가장 큰 예산안을 세웠다. 김 의원은 “현 정부는 이 가운데 60조를 국채로 발행하겠다고 한다. 60조 부채는 우리가 아닌 우리 자식들 세대가 갚아나가야 하는 빚”이라며 “오늘 국민 세금을 가지고 한 푼 더 쥐어주자는 것은 오른 주머니에 있는 돈을 빼내 왼쪽 주머니로 옮기자는 눈가림에 지나지 않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현 정부 여당은 이런 사안들을 처리하면서 우리 당과 논의가 가능한 대안을 모색할 노력은 하지 않으면서 무조건 정부 방침만 좇으라는 주장인데, 이는 입법부를 마치 행정부의 일개 부처로 취급하는 단견이자 소견”이라고 꼬집었다.

자유한국당 김상훈 국회의원이 질의에 답하고 있다
자유한국당 김상훈 국회의원이 질의에 답하고 있다

마지막 네 번째 가능성으로 김 의원은 ‘룰을 바꾸는 것’을 들었다. 패스트트랙을 통해 국민의 직접 선거 의석은 의도적으로 줄이고, 특정인 자의적으로 배분할 수 있는 비례의석을 늘임으로써 친정부 의석수를 급격하게 확대하고, 한국당과 같은 야당의 입지를 현격하게 협소하게 만들려 한다는 것. 이제까지 민주당과 많은 부분 공조하며 손을 맞춰왔던 정의당을 의식한 발언으로 풀이된다.

보수통합 반드시 해야
 
김 의원은 “보수의 싸움은 현 정부여야 하는데, 우리는 우리끼리 싸우고 있다. 이래서는 시너지 효과를 내기 어렵다”고 강조했다. 통합의 이유에 대해서는 “내년 총선이 대선보다 더 중요하고, 그렇기 때문“이라고 했다

바른미래당과 유승민 의원에 대한 언급에서는 “바른미래당의 내부에서도 창당까지 해야 하느냐는 회의론과 창당을 해야 한다는 당위론으로 갈리는 것 같다 “며 ”통합은 어느 정당이건 당에 구애받지 말고 힘을 합쳐야 한다는 전제가 되어야 한다“고 재차 강조했다.

내년 총선에서도 법조인 출신이 대거 공천을 받을 것으로 그는 예견했다. 그러면서 “내가 당의 입장이라면 당 이미지를 국민들에게 잘 알릴 수 있는 홍보기획 등을 간과해서는 안된다”고 강조하고 “국민들에게 당이 어떻게 보이느냐가 굉장히 중요한데, 우리는 지금 제대로 홍보하고 있지 못하다. 이를 보완해야 한다. 내년 총선을 통해 미디어와 관련된 전문가 등 재능을 가진 인재들을 중용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 의원은 “문 대통령이 국민화합을 주관하는 대통령이라면 좌도 우도 아닌 중간계에 서 있어야 한다. 그래야 공익, 국익을 이야기할 수 있다. 그런데 문 대통령은 너무나 왼쪽으로 가 있다“면서 ”이래선 정책의 공공성을 기대하기 어렵다, 여론도 인위적으로 조작하는 느낌이 든다. 여론은 흐르는 그대로 놔두어야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