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경북을 이끌어 갈 혁신의 별 '대구혁신 아카데미 1기 교육생 모집'
상태바
대구경북을 이끌어 갈 혁신의 별 '대구혁신 아카데미 1기 교육생 모집'
  • 박성원 기자
  • 승인 2019.08.22 0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시는 지역미래신산업 육성의 기반이 되는 로봇, 의료, 정보통신(ICT) 분야 대구혁신아카데미 1기 교육생 모집 통합설명회를 21일 개최했다. 

이날 1기 대구혁신아카데미 통합설명회에는 로봇, 의료, 정보통신 3개분야에 각 20명씩 총 60명을 모집하는데 이날 통합설명회에 신청한 교육생은 150여명에 달해 지역 청년들의 관심이 높음을 알수 있었다.

휴스타 대구혁신아카데미 1기 교육생 모집 통합설명회
휴스타 대구혁신아카데미 1기 교육생 모집 통합설명회

대구시는 지역기업의 수요를 바탕으로 우수 인재를 키워 지역기업에 정착하도록 하고,그 인재가 기업의 혁신을 주도하는 선순환구조 마련을 위한 혁신 인재양성 프로그램인 ‘휴스타(HuStar)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다.

휴스타(HuStar) 프로젝트는 연구‧지원 기관을 중심으로 한 ‘혁신아카데미’와 대학을 중심으로 한‘혁신대학’사업이 핵심이다.

이번 통합설명회는 혁신아카데미 1기 교육참여를 희망하는 만 33세 이하의 대학 졸업생 및 2020년 2월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모집개요를 안내하고, ‘정보통신(ICT)산업 혁신아카데미’, ‘로봇산업 혁신아카데미’, ‘의료산업 혁신아카데미’ 분야별 모집요강 발표이후 3개 아카데미에 대한 개발상담 순으로 진행된다.

제1기 대구혁신아카데미는 로봇, 의료, 정보통신(ICT) 3개분야 총 60명(각 분야별 20명 내외)의 교육생을 모집하며, 고급 현장 실무형 교육(5개월)과 기업인턴(3개월) 과정을 거쳐 기업의 혁신을 이끄는 인재가 되도록 육성할 방침이다.

휴스타 프로젝트 서정해 단장은 "'대구경북을 이끌어 갈 혁신의 별을 찾습니다' 지역 인력양성과 청년취업으로 대구 미래산업을 열겠다는 마지막 수단으로 대구시와 경상북도가 5년동안 천억가까운 예산으로 추진하는 사업이다. 대구경북을 넘어 글로벌 명품브랜드로 자리 잡을 수 있는 첫단추가 여러분들"이라며 "지역성장을 위한 도전의식을 가지고 지원해달라"고 말했다. 

한편, 교육생으로 선발되면 3개 신산업 분야별 전문 교육을 5개월간 무료로 제공받게 되고, 이 기간 중 매월 100만원의교육 지원금을 받는 특전이 주어진다. 또한 교육이수 후 3개월간 참여 기업 및 연구기관에 인턴 경험과 더불어 인턴종료 시 취업 기회도 제공 받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