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시자원봉사센터, ‘2024 경산 시민공론장’개최
상태바
경산시자원봉사센터, ‘2024 경산 시민공론장’개최
  • 이성현
  • 승인 2024.08.31 0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산시자원봉사센터(소장 김상우)는 8월 30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시민 100여명과 경산의 정책이 시민들에게 닿기까지의 주제로 ‘2024 경산 시민공론장’ 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2022년, 2023년에 이어 3회째 개최된 이번 공론장은 기존의 정책 제안 형식에서 경산에 소재하는 기관 및 시설 중심으로 직접 자원 조사와 현장답사를 진행하여 경산시에 필요한 정책이 무엇인지 확인했다.

이날 공론장에서 청년 정책링커들은 환경, 외국인, 건강, 1인가구, 반려동물, 아이(KIDS), 일자리와 관련된 장소, 기관 정책을 조사하여 발표하고 논의까지 7가지의 정책 제안을 했다.

현장을 찾아 시민과 함께한 조현일 경산시장은 “오늘 시민들과 함께 호흡하고 소통할 수 있는 시간이 되어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며 “오늘 주신 다양한 의견과 제안들이 시민들에게 닿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고 소감을 전했다.

김상우 소장은 “이번 시민공론장은 현장을 직접 답사한 정책링커들의 활동 있었다..” 며 “시민들이 직접 참여하고, 현장에서 그 해답을 찾아가는 과정이 자유로운 지역사회 소통문화를 만들고 다양한 주민주도·주민참여형 사업으로 지역의 변화를 만들어 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고 전했다.

한편, 공론장에서 제안된 정책 7가지 안건과 의견은 추후 경산시와 협의를 통해 정책 수립에 반영될 수 있도록 건의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