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도시개발공사, 경영혁신 드라이브 본격 추진
상태바
대구도시개발공사, 경영혁신 드라이브 본격 추진
  • 이성현
  • 승인 2022.11.07 23: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도시개발공사(사장 정명섭. 이하 공사)가 7일 대구 미래 50년 사업 참여를 포함하는 4대 전략 12개 추진과제를 제시했다. 

공사는 이를 위한 실행방안과 경영혁신 및 조직역량 강화를 위한 고강도 개혁을 추진한다고 덧붙였다. 이를 전담할 ‘파워풀 혁신 TF’도 발족됐다. 

대구도시개발공사 전경
대구도시개발공사 전경

’파워풀 혁신 TF’는 시정혁신 및 정부의 공공기관 혁신방침에 적극 대응하기 위한 추진 조직으로, 사장을 위원장으로 사업발굴·ESG·일하는 방식·공공서비스 등 부서장이 이끄는 4개의 분과(Part)로 구성됐다. 

부서별 주요 업무 내용으로는 사업발굴 파트의 경우, 대구 미래 50년 토대 마련을 위한 신규사업 검토가 주 업무다. 또, ESG파트는 친환경 개발 및 사회적 가치 추구방안 모색, 일하는 방식파트는 행정 낭비요소 제거와 계약·평가·인사제도 개선을, 공공서비스파트는 적극행정과 공공서비스 전산정보화 확대 등을 추진한다.

정명섭 사장은 “대구 미래 50년 토대를 건설하는 일등공기업이 되겠다는 목표로 혁신의 고삐가 느슨해지지 않도록 ‘파워풀 혁신 TF’를 구성했다”며 “대구를 대표하는 공기업으로서 본연의 역할을 충실히 이행하고, 시민의 눈높이에서 혁신과제를 발굴하고 실행하면서 미래를 향해 더 높이 도약하는 공사로 거듭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