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이철우 도지사에 "감사합니다" 왜?
상태바
포스코, 이철우 도지사에 "감사합니다" 왜?
  • 이성현
  • 승인 2022.09.12 22: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1일 포항제철소 3고로가 정상 가동된 가운데 포스코가 이같은 조속한 정상 가동이 이뤄질 수 있도록 도움을 준 이철우 경북도지사에 감사의 뜻을 전한 것으로 알려졌다. 

포스코 관계자로부터 피해 상황을 보고 받는 이철우 경북도지사
포스코 관계자로부터 피해 상황을 보고 받는 이철우 경북도지사

경북도에 따르면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지난 9일 태풍 ‘힌남노’로 인해 피해 입은 포스코 포항제철소복구 현장을 점검하던 중 포스코 관계자로부터 추가 복구 장비지원을 요청받았다. 이철우 도지사는 현장에서 관계기관에 즉시 협조를 요청했고, 중앙119구조본부 울산화학센터에 보유하고 있는 대용량포 방사시스템을 포스코 포항제철소에 배치했던 것으로 확인됐다. 

국내 단 2대 뿐인 대용량포 방사시스템은 분당 최대 7.5만 리터를 배출할 수 있다. 이는 대형소방펌프차 26대, 동력펌프 115대가 동시에 방수하는 수준으로, 국내는 단 2대 뿐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포스코 관계자는 “연휴기간 임에도 이철우 도지사의 즉각적인 지원과 도민의 응원 덕분에 정상 가동에 박차를 가할 수 있었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감사의 뜻을 전해 들은 이철우 도지사는 “앞으로도 모든 자원을 동원해 조속히 일상을 회복하도록 앞으로도 노력해 도민과 지역경제에 영향이 없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화답했다. 

한편, 포스코 포항제철소는 12일 오후 4시 기준 배수톤수 168만톤에 84%의 진행률을 보이고 있어 1~2일 내로 배수가 완료될 전망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