젊음의 도시 경산 "청년정책 참여단 공식 활동 들어가"
상태바
젊음의 도시 경산 "청년정책 참여단 공식 활동 들어가"
  • 이성현
  • 승인 2022.07.22 1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 3기 경산청년정책참여단(이하 참여단)이 22일 발대식과 함께 공식적으로 활동에 들어갔다. 

대학생, 직장인, 청년 창업가 등 지역 청년으로 구성된 참여단 지난 4월, 30일간의 공개모집과 심사를 거쳐 최종 29명이 선정됐다. 이들은 앞으로 경산시의 청년네트워크 활성화와 지역 청년의 정주 여건 개선을 위한 정책의제 발굴 및 제안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정책과제를 선정 및 제안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제 3기 경산청년정책참여단이 22일부터 공식활동에 들어갔다  © 경산시 제공

이들이 제시한 제안은 경산시 실무부서의 검토를 거쳐 타당성을 인정받으면 청년참여예산제를 통해 2023년도 본예산에 반영된다. 

이날 발대식에 참석한 조현일 경산시장은 “오늘 출범하는 청년정책참여단은 지역 청년들의 대변자로서 앞으로의 청년정책의 청사진을 그려나가는 데 중요한 역할을 담당할 것”이라면서“이번 청년정책참여단의 활동이 지역 청년들의 현실과 다양한 욕구를 반영한 수요자 중심의 청년정책을 실현해 나가는 밑바탕이 되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경산시 청년정책참여단은 청년 스스로 지역사회 문제를 인지하고 아이디어를 제안 및 정책화하는 기회를 부여해 지역 청년들의 사회진입을 유도하고 자립할 수 있는 기반을 조성하는 취지로 2018년에 처음 구성돼 현재까지 경산시의 청년정책 수립과 시행에 기여해 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