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상공회의소, 철강업계 공급망 강건화 및 ESG 경영활동 설명회 개최
상태바
포항상공회의소, 철강업계 공급망 강건화 및 ESG 경영활동 설명회 개최
  • 한태석 기자
  • 승인 2022.07.14 14: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항상공회의소와 한국철강협회는 13일상공회의소 2층 회의실에서 지역 철강업체 종사자 40여명이참석한 가운데 엔투비 후원으로 최근 경영이슈인 ESG, 구매 공급망 애로 및산업안전 관련 정보 공유를통한 포항지역 철강업체의 지속가능한 경쟁력 강화를 지원하기 위해 ‘철강업계 공급망 강건화 및 ESG 경영활동 설명회’를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포항상공회의소, 철강업계 공급망 강건화 및 ESG 경영활동 설명회 개최(사진=포항상공회의소 제공)
포항상공회의소, 철강업계 공급망 강건화 및 ESG 경영활동 설명회 개최(사진=포항상공회의소 제공)

이날 설명회에서 엔투비 김진영 실장은 기업시민 대표사업인 ‘좋은 친구 프로그램’을 소개하면서, “경쟁위주의 비즈니스 세계에 상생 개념을 포함한새로운 롤모델로 고객과 함께 윈윈을 통해 더 큰 기업 가치를 창출하고, 공급사에게는 혁신과 성장을 통해 강건한 산업생태계를 조성하며, 고객과 함께 ESG 활동으로 사회문제 해결의 기틀을 마련한 프로그램”이라고 밝혔다. 


특히,“철강사에게 안전한 작업환경을 조성하기 위한지게차 후방감지기및 라인빔 설치 지원, 휴대용 가스 감지기인 스마트 세이프티 볼 지원,공급사가직면한 ESG 관련 리스크를 인지하고, 전이되는상황을 미연에 방지하기 위한 예방-진단-개선으로 이어지는 공급망 ESG 경영 지원사업을추진하고 있다”고 하였다.

 

또한, MRO 자재 구매비용 절감 및 프로세스 효율화를 통한 구매경쟁력 극대화를 위한 정보제공을 위해 MRO 서비스에 대한 내용도 함께 소개하였다.

 

MRO는 품종별 공급 난이도 및 원가분석을 통해 지속적인 가격경쟁력을 확보해야 하며, 국제표준규격을 적용한 체계적인 물품서비스 제공, 구매편의성 확보, 배송 및 납기관리가 잘 되어야 구매경쟁력이 극대화 될 수 있다”고 안내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서는 중견기업 재직자를 대상으로 간담회를 개최하고, 철강업계 우수 중견기업 육성 방안 논의 및 중견기업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