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약보다 유리 달서 롯데캐슬 센트럴스카이 "내 집 마련 "신청
상태바
청약보다 유리 달서 롯데캐슬 센트럴스카이 "내 집 마련 "신청
  • 이성현
  • 승인 2022.01.19 1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건설이 대구 달서구 본동 743번지 일대에 짓는 초고층 주거복합단지 ‘달서 롯데캐슬 센트럴스카이’의 ‘내 집 마련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달서 롯데캐슬 센트럴스카이 투시도, 출처: 롯데건설
달서 롯데캐슬 센트럴스카이 투시도, 출처: 롯데건설

‘달서 롯데캐슬 센트럴스카이’는 총 3개 동, 지하 5층~ 지상 최고 48층 규모로 총 529가구(오피스텔 포함)가 공급된다. 
전용면적은 아파트와 오피스텔 모두 84㎡ 단일형으로 구성된다. 현재 아파트를 분양 중이며 14일(부터 26일까지 13일간 내 집 마련 신청을 받고 있다.  

일반적으로 청약 이후 정당계약 이전까지 일부 잔여 물량에 한해 우선적으로 분양하는 절차를 의미하는 ‘내 집 마련 신청’은 청약통장이 필요 없으며 만19세 이상으로 일정 자격요건만 갖추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까다로운 청약 자격 요건이 없다 보니 ‘가점이 낮은 자’나 ‘기존 주택 보유자’ 등에게도 내 집 마련의 기회가 거의 균등하게 돌아가고, 재당첨 제한도 없어 기존에 당첨된 사례가 있어도 신청할 수 있다. 분양시장의 문턱이 훨씬 낮아진 셈이다.

‘내 집 마련 신청’은 선착순 분양과 마찬가지로 분양권 상태에선 주택 수에서도 제외되며,  선착순 분양보다 우선적으로 분양을 받아볼 수 있다는 매력도 지니고 있다. 떄문에 초고층 아파트인 ‘달서 롯데캐슬 센트럴스카이’는 입주 전 전매도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일반적으로 수도권과 지방광역시의 분양권 전매 제한 기간은 3년이 지나야 가능한데 ‘달서 롯데캐슬 센트럴스카이’의 입주 예정 시기는 2025년 12월이다. 대구는 3년이 초과되면 소유권 이전등기 없이도 자유롭게 전매가 가능하다.

한편, 분양 대행사 관계자는 “‘달서 롯데캐슬 센트럴스카이’는 3면 발코니 확장으로 실제 사용 공간을 혁신적으로 넓히고, 안방 ‘대형 드레스룸’에 홈 오피스룸(유상 옵션)을 배치하는 등의 특화된 고급화 설계가 적용됐다”며 “여기에 우수한 입지 여건과 교육 환경, 대구시 신청사 건립, KTX 서대구역 개통 등 굵직한 개발 호재도 장점으로 꼽을 수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