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영진 대구시장 3선 의지 확실히 굳혀
상태바
권영진 대구시장 3선 의지 확실히 굳혀
  • 이성현
  • 승인 2021.12.28 05: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권영진 대구시장이 내년 6월 실시되는 전국 지방선거에서 대구시장 3선에 도전하겠다고 밝혔다.

권영진 대구시장이 내년 지방선거에서 대구시장 3선에 도전하겠다고 밝혔다
권영진 대구시장이 내년 지방선거에서 대구시장 3선에 도전하겠다고 밝혔다

권 시장은 27일 오전 시청 브리핑에서 “위대한 대구시민과 함께 위대한 대구 건설을 완성하고 싶다. 다시 도전하고 싶다”면서 “대구는 오랫동안 3선 시장이 없었는데, 리더십과 신뢰가 부족했기 때문이다. (대구에서도) 3선 시장이 탄생하면 대구 발전의 새 원동력이 만들어지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대구가 이제까지와는 달리 이런 기회를 스스로 만들고, 혁신하면 대구의 미래는 확실히 달라진다”고 덧붙였다. 

그는 이어 “혁신은 하루아침에 완성되는 것이 아니고 축적된 시간이 필요하다"면서 ”기존에 있는 것을 바꾸다 보면 새로운 것은 성과가 보이지 않고 기존의 것은 오히려 더 침체되기 마련이다. 그러다보면 데스밸리도 있다"고 지난 시간을 회고했다. 


권 시장은 그동안 3선 도전과 관련해서는 말을 극도로 아껴왔다. 그러다 지난 추석을 넘기면서 도전 의지를 굳혀왔던 것으로 알려졌다. 


이날 권 시장이 도전 의사를 명확히 하면서 그동안 지지부진했던 그의 지지율에 어떤 변화가 찾아올지 관심사다. 지난 11월에는 도전 의사를 간접적으로 전했는데도 부진했던 지지율이 한꺼번에 뛰어올라 “역시 권 시장”이라는 기염을 토해내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