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글로벌 구미 인동 하늘채 디어반 분양
상태바
코오롱글로벌 구미 인동 하늘채 디어반 분양
  • 이성현
  • 승인 2021.12.19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오롱글로벌(주)이 경북 구미 인의동에 공급 예정인 ‘구미 인동 하늘채 디어반’ 291세대가 지난 17일 견본주택을 공개하고 본격 분양에 들어갔다.

구미 인동 하늘채 디어반 

 

구미시 인의동 550 일원에 건립예정인 ‘구미 인동 하늘채 디어반’은 지하 2층, 지상 최고 29층 4개동, 총 291세대로 규모로 지어진다. 전용면적별 공급세대수는 ▲76㎡ 59세대 ▲84㎡A 176세대 ▲84㎡B 56세대다. 전체 공급세대수의 면적구성은 소비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실속형 중소형 단지로 조성해 소비자들의 선호도를 높일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오롱글로벌 측은 금번 1차 사업에 이어 내년 상반기 중 9백여 세대 규모의 2차 사업도 예정하고 있어 이곳을 전체 1,200여세대의 브랜드타운으로 조성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청약일정은 오는 27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8일 1순위, 29일 2순위 접수를 받는다. 당첨자 발표는 2022년 1월 5일이다. 

한편, ‘구미 인동 하늘채 디어반’ 견본주택은 코로나 19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홈페이지를 통한 예약방문제로 운영된다. 견본주택은 구미시 인의동 553-1번지 일원에 위치하고 있다. 방문이 어려운 소비자들을 위해 사이버 견본주택도 개설했고, VR로 구현된 360도 뷰로 세대 내부를 현장감 있게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이곳은 구미지역 대표적인 원도심으로 교통, 교육, 생활인프라 등이 잘 발달돼 있다. 경부고속도로를 이용할 수 있는 구미 IC, 남구미IC는 물론, 중앙고속도로상의 가산IC도 가깝다. 이와 함께 구미-대구-경산을 잇는 61㎞구간의 대구권 광역철도 1단계 사업도 2023년말 준공을 목표로 공사가 한창이다. 

대구, 경북권의 통합신공항 이전 부지 확정으로 공항이 가깝다는 이점도 있다. 통합신공항 이전부지가 단지와는 직선거리 20여㎞ 정도다.

일대에서는 구미국가산업단지 2, 3단지는 물론, 다양한 산업단지들이 자리하고 있고, 도보거리의 인동초, 인의초, 인동고를 비롯해 구미전자정보고가 위치하고 있다. 

 ‘구미 인동 하늘채 디어반’의 경우, 만 19세 이상, 청약통장 가입기간 6개월 이상, 주택형 별 예치금 등의 조건만 충족하면 세대주, 세대원 누구나 1순위 자격이 주어진다. 여기에다 재당첨 제한도 적용받지 않고 대출 규제도 덜하다. 계약금만 완납하면 분양권 전매도 횟수 제한 없이 가능하다.

코오롱글로벌(주) 분양 관계자는 “정부의 강력한 부동산 규제로 수도권을 비롯한 인근지역 부동산 투자자들이 마땅한 투자처를 찾지 못하는 있는 게 현실” 이라며 “산업단지 배후수요가 풍부하고 통합신공항 수혜지역으로 입소문을 타고 있는 구미지역 공급소식은 투자자들의 확실한 투자처로 급부상 할 것”으로 예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