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그룹, 2022희망나눔 첫날 6억원 전달
상태바
DGB그룹, 2022희망나눔 첫날 6억원 전달
  • 이성현
  • 승인 2021.12.01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DGB금융그룹 DGB사회공헌재단(이사장 김태오)은 1일 시작한‘희망 2022나눔캠페인’에 참가해 이웃돕기성금 6억 원을 전달했다. 

좌로부터 이철우 경북도지사, 임성훈 대구은행장,전우헌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
좌로부터 이철우 경북도지사, 임성훈 대구은행장,전우헌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

국채보상운동기념공원과 경북도청에서 개최된 대구·경북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주최 ‘희망 2022 나눔 캠페인 출범식’에는김태오 DGB금융그룹 회장과 임성훈 DGB대구은행장을 비롯한 그룹 관계자가 각각 참석했다. 

이번 성금은 매년 그룹 전 계열사 임직원이 참여하는 ‘급여 1% 나눔기금’으로 조성된 재원이라 의미가 남달랐다. 

DGB금융그룹은 성금 기부외에도 동행봉사단과 패밀리봉사단, 대학생봉사단이 힘을 합쳐 연탄배달, 김장나눔 등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 취약계층이 따뜻한 연말을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또, 기후 변화로 인해 한파에 취약한 아동을 위한 지원사업도 함께함으로써 ESG 경영 실천에도 힘쓰고 있다.

김태오 회장은 “12월의 첫날 시작을 이웃사랑의 마음으로 시작하게 돼 기쁘며, 금일 후원하는 성금이 따뜻한 세상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 대표기업으로써 ESG 경영 실천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꿈과 풍요로움을 지역과 함께’라는 경영이념을 통해 지역 대표기업으로서 역할을 다하고 있는 DGB금융그룹은 종합사회복지재단인 DGB사회공헌재단을 설립해 아동, 청소년, 어르신, 다문화, 장애인 등 다양한 계층을 대상으로 사회복지 활동과 포용금융 실천을 통해 지역과 함께 성장하는 동반자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