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권영진 대구시장, 국회 찾아 내년도 대구시 국비 확보 협조 요청
상태바
대구시 권영진 대구시장, 국회 찾아 내년도 대구시 국비 확보 협조 요청
  • 이성현
  • 승인 2021.11.23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권영진 대구시장이 국회를 찾아 내년도 국비 확보를 위한 초당적 협조를 건의한다.

대구시청전경
대구시청전경

 

22일 대구시에 따르면 권 시장은 이날 오전 국회를 방문해 예결위 이종배 위원장(국민의힘, 충북 충주시, 3선), 이만희 간사(국민의힘, 경북 영천시청도군, 재선), 김승수 의원(국민의힘, 대구 북구을, 초선) 등 예산안조정소위 위원 면담과 김기현 원내대표(국민의힘, 울산 남구을, 4선) 등 국민의힘 원내 지도부, 안도걸 기재부 제2차관 등 예산안 심의 관련 핵심 인물과 잇달아 만나 내년도 대구시 국비 확보에 초당적인 협조와 정부 차원의 관심을 건의했다고 밝혔다.

 

권시장은 이날 예산안조정소위 위원들과의 면담에서 국가정보자원관리원 대구센터 건립, 지자체-대학 협력기반 지역혁신사업, 2022년 산업단지 대개조 등 지역 쟁점 사업, 첨단의료기술 메디밸리 창업지원센터 건립, 디지털치료기기 육성을 위한 실증플랫폼 구축, 초광역권 메타버스 허브 구축 운영 등 미래 신산업 육성을 위한 핵심 사업 10건을 집중 증액 건의했다.

 

또 국민의힘 원내 지도부와 면담에서는 지난 6월 낙동강유역물관리위원회에서 의결된 낙동강 통합물관리 방안의 조속한 이행과 안전한 물 공급체계 구축 예산 189억원의 차질 없는 반영을 요청할 예정이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내년은 그간 코로나19로 인해 침체된 지역경제 회복탄력성을 높이고 미래 신산업으로의 산업구조 개편 기틀을 완성하는 매우 중요한 시기로, 그 추동력 마련을 위한 국비 예산 확보가 어느 때보다 절실하다”며 “대구시 주요 현안 사업들이 국회 심의 과정에서 반드시 반영될 수 있도록 여야 정치권과 중앙부처를 설득하는데 남은 기간 모든 역량을 집중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한편, 2022년도 정부 예산안 국회 심의는 이달 말까지 예결위 심사를 마무리하고, 12월 2일 의결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