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관광, 위드코로나와 함께 할 정책 방향 모색
상태바
경북관광, 위드코로나와 함께 할 정책 방향 모색
  • 한태석 기자
  • 승인 2021.11.02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정․힐링 테마 콘텐츠 확충, 디지털 관광플랫폼 구축 등 제안 , 글로벌 관광회복 정책 및 시나리오 검토

경상북도는 위드코로나 시대의 관광환경에 대응하고자 29일 대구경북연구원에서4차 경북관광혁신위원회 정책간담회를 온·오프라인으로 개최했다.

이번 정책간담회에서는 최근 사회적 이슈로 부각되고 있는 단계적 일상회복과 관련해 정란수 한양대학교 겸임교수가 위드코로나 전환, 경북관광의 전망과 정책방향을 주제로 발표했다.

 

정 교수는 위드코로나 전환에 대한 글로벌 관점의 거시환경을 살펴보고, 여행업계와 연구기관이 바라보는 관광트렌드 변화에 대한 전망을 설명했다.

 

또한 뉴욕, 런던, 도쿄, 바르셀로나 등의 해외관광도시에서 추진하는 관광회복 캠페인과 관광일자리, 경영자금 지원, 관광콘텐츠 확충 등이 지니는 시사점을 제시했다.

 

특히 2023년 이후로 예상하는 세계관광기구(UNWTO)와 국제항공운송협회(IATA) 등의 관광회복 시나리오도 살펴보았다.

 

이어 이도선 운영위원장의 주재로 진행된 토론은 김미경 대구가톨릭대학교 교수, 류호철 안양대학교 교수, 김동영 여행스케치 대표, 성명순 대구한의대학교 교수, 조현석 경북관광진흥원 이사장 등이 참여했다.

 

참석자들은 위드코로나에 대응한 경북관광의 철저한 방역과 함께 잠재관광객의 수요 변화를 감안한 정책 대안으로 청정힐링 테마의 콘텐츠 확충, 디지털 관광플랫폼 구축, 관광생태계 조기 회복, 안전한 관광지 조성, 관광일자리 창출 등을 제시했다.

 

김상철 경북도 문화관광체육국장은 오늘 논의된 내용을 구체화하고 현실화 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위드코로나 시대의 관광환경에 대응할 수 있는 정책방향과 맞춤형 관광사업을 제안해 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